본문 바로가기

맛집

속초 아바이회국수 아바이마을 맛집 가성비 회국수 회덮밥

지난 2월에 속초에 여행 갔다가 속초 현지인 맛집 발견하고 왔어요!
아바이마을에 있는 아바이회국수 입니다

아바이마을 넘어가는 다리 밑에 있어서
처음에 헤매다 결국 주차하고 도보로 가서 찾았네요!
오래된 건물을 깨끗하게 리모델링해둔 느낌이에요~
이미 유명해졌는지 관광객 반 현지인 반 있더라고요

저희는 아바이회국수 하나 아바이회덮밥 하나 시켰습니다!
오징어순대까지 시킬까 하다 너무 과하지 싶어 참았어요

밑반찬은 이렇게 나와요 직접 만드시는 찬인 것 같아요
아마 계속 바뀌겠죠? 맛도 있었고 깔끔하네요~

아바이회국수 입니다!!
양이... 진짜 대박이죠 2인분은 넘어 보여요
성인 남자도 혼자 다 먹기 힘든 양이예요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훨씬 양이 많답니다!
맛은 새콤 매콤한 맛이에요!
면이 쫄깃하게 알맞게 익어서 새콤달콤한 양념과
비벼먹으니 넘 맛있더라고요
입맛 없을 때도 이거 앞에 있으면 진짜 호로록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맵찔이 분들에겐 조금 매울 수 있습니다!
저는 이거 반도 못 먹었어요 양이 진짜 ... 2.5인분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요건 회덮밥~~ 회무침만 그릇에 나오고 공깃밥이 따로 나와요
밥을 비빈 사진은 찍지 않았지만
회무침 만으로도 양이 많은데 밥까지 넣어서 비비니
양이 정말 감당 안될 정도로 많더라고요 ㅋㅋㅋ
회무침에 들어간 회는 세꼬시 느낌? 의
잔뼈가 같이 씹히는 회였어요 뭔지는 모르겠지만!
부들부들하니 질기지 않고 냠냠 잘 씹혔어요

같은 회무침에 국수와 밥차인데 맛이 얼마나 다를까 싶겠지만
맛이 정말 달라요!
따뜻한 밥에 약간 시원한 회무침이 비벼지면서 미지근한 온도의 달큰함? 이라면
국수는 시원함과 시원함이 더해진 새콤 매콤한 맛이에요 ㅋㅋ...
암튼 맛있어요!!! 그냥 맛있으니까 둘 다 드세여 ㅎㅎ
물론 양은 많아서 반 이상은 남기게 됩니다 ㅠㅠ...
저도 맛있어서 조금이라도 더 먹으려고 꾸역꾸역 먹었는데
도저히 다 못 먹겠더라고요
그만큼 양도 많고 맛도 있습니다

속초까지 열심히 달려가서 먹은 첫끼로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아바이마을에서 오징어순대 외에 다른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꼭 여기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네 분이 가시면 오징어순대 , 회국수 1 , 회덮밥 1 이렇게 시켜도
정말 충분히 배부를 수 있는 양일 것 같아요 ^^

 

속초 아바이회국수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청호로 115-12 아바이회국수